토토플릭스 에프엑스시티 바로알기


황국(黃菊)이라고도 한다. 주로 산에서 자란다. 풀 전체에 짧은 털이 나 있고 줄기의 높이는 60∼90cm이며 검은색으로 가늘고 길다. 잎은 짙은 녹색이고 어긋나며 잎자루가 있고 달걀 모양인데 보통 깃꼴로 갈라지며 끝이 뾰족하다. 갈라진 조각은 긴 타원형이고 가장자리가 패어 들어간 모양의 톱니가 있다. 9∼10월에 줄기 윗부분에 산방꼴로 두화(頭花)가 핀다. 꽃은 지름 2.5cm 정도이며, 설상화(舌狀花)는 노란색이나 흰색도 있다.


해발 1,000m~1,300m 고지대에서 재배되고 수확은 10월~12월경이고 전통적인 건식법(Dry Method)으로 가공된다. 생두의 모양과 색이 제각각이므로 등급을 매기는데 무리가 있다. 보통 풀 시티(Full City)로 로스팅(Roasting) 하면 과일 향이 풍부하고 신맛이 강하며 적절한 쓴맛과 단맛을 갖는다.


요시노구마노[吉野能野] 국립공원 나치산[那智山]의 해발고도 965m에 위치한 직하형(直下形) 폭포이다. 절벽을 가르듯이 떨어지는 폭포는 높이가 133m에 이르며, 폭은 13m, 용소의 깊이는 10m 이상이다. 닛코 시[日光市]에 있는 게곤폭포[華厳滝], 다이고정[大子町]에 있는 후쿠로다폭포[袋田の滝]와 함께 일본의 3대 명폭(名瀑)으로 꼽히며, 2004년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기이산지의 영지와 참배길[紀伊山地の霊場と参詣道]’의 일부로 등록되었다.


축제행사는 음악·미술·문예·연극·사진 등 여러 예술분야에서 치러지는데, 구체적으로는 개막식, 거제예술상 시상, 시화전시회, 사진전시회, 시낭송대회, 소극장축제, 미술실기대회, 퍼포먼스, 백일장대회, 청소년연극제, 가을음악회, 거제지역미술인 전시회, 독창경연대회, 합창의 밤 등이 있다. 2003년에는 거제시민의 숙원이었던 거제문화예술회관 개관을 축하하는 행사를 겸해 10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42일간 열렸으며 16개 단위행사가 벌어졌다.


중국 후당(後唐)의 황제 이사원이 신하들과 함께 사냥을 나갔다가 갑자기 범이 나타나는 바람에 황후가 말에서 떨어져 발목뼈가 부러졌다. 그날 사냥에 어의가 동행하지 않아서 모두 당황해 할때 한 병사가 풀 한 포기를 가져와서 짓찧어 황후의 다리에 붙였다. 그러자 금새 상처가 가라앉아서 궁궐에 돌아와서도 그 약초를 복용하기도 하고 상처에 붙이기도 하여 상처가 아물었다. 그후 황제가 골쇄보라는 이름을 하사하였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넉줄고사리과의 넉줄고사리를 대신 사용하고 있으나 이는 다른 식물이다.


해수욕장 앞에는 새우 모양을 닮았다 하여 하(鰕)섬으로 불리는 작은 섬이 하나 있다. 매월 음력 보름이나 그믐쯤에는 해수욕장에서 이곳까지 사람들이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고 부르는 약 2km의 바닷길이 열린다. 이때에는 섬까지 걸어갈 수 있으며, 조개나 낙지·해삼 등을 잡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하천의 최상류 1급수 지역, 물이 맑고 찬 계곡, 바닥에 자갈이 많이 깔려 있는 계곡, 산소가 풍부하고 물이 맑은 수계에서 서식한다. 물의 중간층을 헤엄치면서 물속에 사는 작은 곤충이나 갑각류를 잡아먹는다. 산란기는 4∼5월이며 부화 후 1년만에 약 5cm 크기로 자란다.


'녹슨 발톱' 또는 '고풍스러운'이라는 의미를 지닌 칵테일이다. 위스키로 만든 리큐어 가운데 가장 역사가 깊은 드람브이(Drambuie)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드람브이는 스카치 위스키에 벌꿀과 허브를 첨가하여 단맛이 강하다. 위스키의 쓴맛과 드람브이의 단맛이 적절히 조화된 러스티 네일은 식후에 마시기 좋은 칵테일로 손꼽힌다. 여기에 오렌지 비터스를 두방울 넣으면 '스카치 킬트'라는 칵테일이 된다. 올드 패션드 글라스에 스카치 위스키 1½온스, 드람브이 ½온스를 따른 후 크러시드 아이스(잘게 부순 얼음)를 넣고 가볍게 저어서 만든다.

왕건왕릉(북한 fx팩토리 국보 179호)은 고려의 태조 왕건과 신혜왕후 류씨를 함께 묻은 합장릉으로, 만수산 기슭에 있다. 943년 조성되었으며 1994년 대대적으로 재정비하였다. 전란이 있을 때마다 태조의 재궁을 안전한 곳으로 옮겼다가 다시 능에 안치하는 등 역대 왕들이 각별히 보호하였다. 7왕릉(7릉떼, 7릉군)은 만수산 기슭에 동서로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 고려시대 왕릉급 7기의 무덤군이다. 누구의 무덤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왕 또는 왕족으로 것으로 추정되며 고려 말기에 조성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명릉은 고려 제29대 왕인 충목왕(재위 1344~1348)의 무덤이고, 공민왕릉(북한 국보 제123호)은 고려 제31대 왕인 공민왕(재위 1351∼1374)의 무덤이다. 현릉이라고도 불리는 공민왕릉은 왕비 노국대장공주의 무덤인 정릉과 나란히 조성되어 있는데, 고려의 능제에서 왕과 왕비의 무덤이 같은 곳에 배치된 것은 공민왕릉이 최초이다. 고려 말기의 왕릉제도를 완성한 유적으로 조선 왕릉제도의 틀이 되었으며, 고려 왕릉 중 가장 보존상태가 좋다.

카리브해의 소앤틸리스제도 중 윈드워드제도의 동쪽 끝에 있으며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섬으로 주위에는 산호초가 있다. 영국식 의회민주주의가 발달해 있는 안정된 나라로 사탕수수가 서인도제도에서는 최초로 재배되어 지금도 사탕수수가 주산물로 남아 있으며 관광산업을 개발하여 국민소득을 올리고 있다. 주민의 대부분이 흑인이며 기독교도이고 영어를 사용한다. 행정구역은 11개구(parish)로 이루어져 있다.


캘리포니아주의 북서쪽 태평양 연안에 있으며, 공원지정지역은 몇 군데로 나누어져 있고, 공원 내에는 제디디아 스미스 레드우즈, 델 노르트 코스트 레드우즈, 프레리 크리크 레드우즈 등 3개의 주립공원도 포함되어 있다.

인근에서 최고의 전망대로 손꼽히는 산 정상에서는 북쪽으로 설악산·점봉산, 동쪽으로 오대산 노인봉과 대관령, 서쪽으로 회기산·태기산이 보인다. 신라시대부터 주목받아온 오대산의 명성에 가리어, 한동안 대한동·소한동·을수골·조항천·속사천 등의 골짜기가 오대산에 속하는 것으로 잘못 알려지기도 하였다.

지형은 서쪽에서부터 동쪽으로 간토산지[關東山地], 다마구릉[多摩丘陵]·사야마구릉[狹山丘陵], 무사시노대지[武藏野臺地]·아라카와강[荒川]·에도강[江戶川]의 충적지 순으로 계단 모양으로 낮아져서 도쿄만[東京灣]에 임한다. 간토산지는 도의 서쪽 경계에 있는 구모토리산[雲取山:2,018m]을 최고봉으로 에프엑스팩토리 하여 1,500m 이상의 산봉이 이어지는 장년기 산지로, 산지를 깊이 침식하는 다마강[多摩川]과 그 지류 아키카와강[秋川]이 뛰어난 계곡미를 형성한다.

휴양림에는 야외교실, 다목적광장, 숲속의 집, 야영장, 정자, 약수터, 체력단련장, 등산로,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물놀이터와 대운동장, 족구장 등이 갖추어져 있다. 주변에 오색약수터, 낙산해수욕장, 설악산국립공원, 오색온천, 용소골계곡, 오대산국립공원, 통일전망대, 하조대, 갈천약수터 등의 관광지가 있다.

섬 일대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한다. 섬 안에는 영국군의 거문도 점령 당시 이곳에서 사망한 영국군 수군묘비와 영국군이 설치한 해밀턴 테니스장, 거문도해수욕장과 한나라 시대 오수전이 발견된 서도해수욕장, 신지끼라는 인어의 전설이 전해지고 있는 신지끼여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주민들 사이에서 구전되어 전해지고 있는 《거문도 뱃노래》는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1호로 지정되어 있다.

감자송편은 감자가 풍부하게 생산되는 강원도 지역에서 즐겨먹는 향토떡으로 감자 녹말이 주재료가 된다. 감자녹말을 익반죽하여 팥소나 풋강낭콩소를 넣고 송편처럼 빚어 찌는 떡으로, 뜨거울 때 먹으면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강릉지역에서는 이 떡을 빚을 때 손자국이 선명하게 나도록 해서 한층 소박한 멋을 내기도 한다.

경전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옥곡역과 광양역 사이에 있다. 코레일(Korail) 전남본부 소속으로 1968년 2월 8일 전라남도 광양시 중군동에서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84년 무배치간이역(역무원이 없는 간이역)으로 격하되었으며, 제철소 도착양회취급을 위하여 화물 취급을 했으나, 2005년 9월 30일 화물 취급 중단, 2007년 6월 1일 여객 취급을 중단하였다. 2016년 4월 29일 경전선 복선전철화로 폐역하였다.

봉분 아랫단에 문인석·석마(石馬) 각 1쌍과 장명등 1좌가 있으며, 그 아랫단에는 무인석·석마 각 1쌍이 있다. 금관조복을 입고 있는 문인석은 사실적인 조각기법이 돋보인다. 능이 조성된 언덕 아래에 정자각과 1992년 복원한 비각이 있으며, 정자각 남쪽 참도(參道)가 시작되는 곳에 홍살문이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